크리스마스로부터 1월 초까지의 2주간은 호주의 최대 휴가기간이다. 대부분의 관공서와 기업 그리고 상당수의 상점들이 문을 닫는다. 이 때는 일년 중 가장 날씨가 좋은 때이기도 하다. 12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더위는 연말에 절정에 달한다. 날씨는 덥지만 화창하고 놀기 좋은 맑은 날씨가 이어진다. 그래서 이 기간에 여행을 떠나거나 휴가를 가지면 거의 후회하지 않는다. 나도 보통 새해 첫날을 휴가지에서 맞이하는 경우가 많았다.

그런데 작년 겨울부터 시작된 이상기후는 결국 이 최고의 휴가기간마져 망쳐놓고 말았다. 겨울이 채 끝나기도 전에 33도까지 올라가서 60년 만에 가장 무더운 겨울을 기록하더니 예년에 비해서 거의 한달쯤은 빠르게 날씨가 더워져서 이미 11월에 한 여름 날씨가 되었다. 엘 니노 탓이라는데, 아무튼 그래서 12월과 1월은 정말 무더운 날씨가 계속될 줄 알았다. 일기예보에서도 뜨겁고 건조한 여름이 올 것이라고 했다.

그러나 희한하게도 12월 중순부터 때아닌 장마가 찾아왔다. 저녁마다 폭풍이 한바탕 몰려오기 시작하더니 하염없이 비가 내리는 날씨가 크리스마스를 지나 연말까이 이어졌다. 오랜동안 가물어서 비가 오는 것 자체는 반가웠지만 가장 날씨가 좋아야 할 한여름에 계속 흐린 날씨와 시도 때도 없이 내리는 비가 계속 되니 기분이 영 나지 않는다.

여름의 절정인 1월 초인 지금까지도 이런 날씨는 계속 되고 있다. 나는 날씨, 특히 기압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. 기압이 떨어지면 기분도 같이 우울해진다. 그래서 일년 중 300일 이상 맑은 날씨가 이어져 sunshine state라는 별명을 가진 Queensland가 내가 살기 딱 좋은 곳이다. 그런데 좋은 날씨 대신 꿀꿀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으니 기분이 영 아니다.

입덧이 절정에 달해서 꼼짝도 못하는 아내 대신 모든 집안 일과 평화를 돌보는 것을 전담해야 하고 있으니, 휴가를 떠날 엄두도 못내는 것이 현실이긴 하지만 그래도 날씨라도 좋으면 기분도 한결 나을 것 같은데… 계속 되는 꿀꿀한 날씨가 원망스럽다.

 

올해의 목표는 "살아남기"로 정했다. 다른 꿈을 꿀 여유가 없다. 아무런 주위의 도움 없이도 둘 째를 낳고 키우고 그리고 무사히 2011년을 맞을 수 있기만 바랄 뿐이다. 새로운 제약조건 속에서도 묵묵히 하던 일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으면 그것으로 만족할 것 같다.

 

이건 일년 전에 찍은 사진이긴 하지만 요즘 내 모습을 잘 보여주는 것 같다.

 

Related posts:

  1. 유쾌한 이슈처리 재촉 메일

Facebook comments:

to “꿀꿀하게 시작된 2010년”

  1. 여긴 지금 눈이 한가득이에요. 캬캬.
    2010년 둘째와 책 대박 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.

  2. 지금의 형 상태를 그대로 보여주는 사진이네. 멋진데? ㅋㅋ 이참에 봉사 좀 확실히 햇.

  3. 올해는 주부로 살아남기 .. ㅋㅋ

  4. 안녕하세요.
    늦었지만..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.

  5. 잘 지내시네요 ^^
    책은 언제 나오나요?

  6. 2010년 1월 마소에서 레거시 코드 개선 관련하여 적으신 글을 보면서 DI에 대한 개념을 잡았습니다. ^^
    ㅎㅎ. 앞으로도 자주 찾아뵙겠습니다. ^^

    2010년!! 건강하시고 복많이 받으세요.

  7. IZFQH1 oinieplgidfa, [url=http://bybbhblmcspa.com/]bybbhblmcspa[/url], [link=http://kerdspbsnfii.com/]kerdspbsnfii[/link], http://wlioagrwertg.com/

  8. sIrcFt pruosqwygcxv, [url=http://bhyxredukwor.com/]bhyxredukwor[/url], [link=http://mdvdnzjzsqca.com/]mdvdnzjzsqca[/link], http://pdaqsoksebpz.com/

  9. Hello, Neat post. There is an issue with your web site in web explorer, might check this? IE still is the marketplace leader and a large part of other people will pass over your fantastic writing due to this problem.

  10. mbt discount shoes 꿀꿀하게 시작된 2010년 » Toby’s Epril

Leave a Reply

(required)

(required)

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: <a href="" title=""> <abbr title=""> <acronym title=""> <b> <blockquote cite=""> <cite> <code> <del datetime=""> <em> <i> <q cite=""> <strike> <strong>

© 2017 Toby's Epril Suffusion theme by Sayontan Sinha